웰크론, 단타 매매일지, 대구서 코로나 31번째 확진자 발생으로 급등
 
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딩/주식 트레이딩

웰크론, 단타 매매일지, 대구서 코로나 31번째 확진자 발생으로 급등

반응형

#웰크론 (065950)

 

상승 이유

 

[속보] 대구서 코로나 31번째 확진자 발생…60대 여성
https://n.news.naver.com/article/088/0000633337

 

[속보] 대구서 코로나 31번째 확진자 발생…60대 여성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는 18일 오전 10시 코로나19 31번째 환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31번 환자는 대구 거주자로, 대구 한 병원에 입원해있던 60대

n.news.naver.com

 

중앙방역대책 본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15명 추가돼 국내 확진자가 총 46명이라고 밝힘. 특히, 신규환자 15명 중 13명이 대구·경북 지역에서 나왔으며, 이 가운데 11명은 31번째 환자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음.​ 

또한, 대구·경북 지역 외 환자 2명 가운데 1명은 20번째 환자의 딸로 첫 초등생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이 외 서울 성동구에서도 확진자가 나와 현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격리 입원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졌음.

 

 

 

 

 

기업 개요

 

1992년 설립되어,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및 방위산업 제품 제조업 영위함. 전세계 약 40여개국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FDA로부터 인증 및 유럽 환경마크를 획득하여 선진국 진출에 유리한 위치를 점함. 종속회사는 플랜트 제조,건설을 영위하는 웰크론한텍, 보일러 업체인 웰크론강원, 웰크론헬스케어, 신재생에너지 발전업체인 제주그린파워 등이 있음.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 감소, 영업손실은 150.1% 증가, 당기순손실은 49.9% 감소.  동사는 국내 생리대 시장의 약 5% 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이중 특히 한방생리대 시장의 경우 40% 이상의 시장을 점유중임. 또한 방산부문의 국방부 방탄판 수주와 부직포 및 필터 사업의 성장은 당사의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

 

 

 

기술적 접근

 

웰크론 일봉차트

 

 

웰크론 분봉차트

 


코로나19 경과에 대한 코멘트는 '할많하않'.

질병, 병충해 관련주는 보통 조류독감, 돼지열병 같이 국가 단위로 통제를 해버리니 단발성에 급등하고 급락을 보이는 성격이 있다. 단기테마이기 때문에 1차 파동에서 신풍제약, 메가엠디 대차게 먹고 코로나 섹터에서는 초대박주 하나 남기도 올청산, 대기.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경과가 좋지 않았다. 높은 치사율을 보인 사스보다 낮은 치사율, 숙주를 죽이지 않는 코로나 성격상 나날이 악화되었다. 확산 속도가 빨라지면서 더욱 심각하게 일파만파 퍼지기 시작했다. 국가 시스템에서는 억제를 많이 했기 때문에 괜찮았나, 싶었는데 지역사회로 퍼지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국면에 들기 시작한다고 판단.

일봉상에서도 차익 매물이 다 나오지 않고 버티는 것이 이상했는데, N패턴, 확산 뉴스를 기다린 것처럼 인위적으로 주가를 신호등 초록불에 주차한 모습이 포착. 장마감에 급등해서 매도.

뉴스의 힘을 보고는 좀 더 버틸 걸 그랬나~ 다음날에 상을 찍어버렸다. 시초에라도 눌림에 더 매수를 했어야 할 타점이었는데 아쉬운 종목이 아닐 수 없다. [케이엠] 매매를 병행하고 있어서 많은 종목을 매매한 것이 독이 된 듯한 날이었다.


자세한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단상, 차후 시황 대응, 질병 테마를 다루는 방법, 관련주 종목을 빠르게 필터하여 트레이딩 센터에 공유하고 장을 마무리.
코로나19가 잡히지 않으면 당분간은 맑은 컨디션, 높은 집중도가 필요로 하는 어려운 장이 될 것.



 

 

 

수익계좌

 

 

 

 

종목 매수, 분할 매매 13.20% 성공, 장 마무리

 

 


*본 블로그는 투자자의 투자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을뿐, 투자를 유도할 목적이 아닙니다. 투자의 최종결정은 투자자 자신의 판단으로 하시기 바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은 법적 근거가 되지 않습니다.

 

 

 

 

※ 트레이딩 교육 오픈채팅방 안내 ※
​▼▼▼
https://open.kakao.com/o/gm6HiQRb

 

※ 트레이딩 체험방 - 경제 잘 읽어주는 그냥 누나 ※

#주식 #주식트레이딩 #전업매매 #트레이딩룸 #단기매매 #추세매매

open.kakao.com

 

반응형